뉴스

뉴시스

광주 초·중·고, AI 디지털교과서 자율 선택한다

입력 2025.02.07. 16:37
시교육청, 각 학교에 안내 공문…이달 말까지 선정
[광주=뉴시스] 광주시교육청 전경. (사진 = 광주시교육청 제공). 2024.03.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교육청은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 2025학년도 AI(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자율 선택 안내 공문을 발송했다고 7일 밝혔다.

각 학교는 구성원과 협의절차를 거쳐 AI 디지털교과서 사용 여부를 결정한다. 대상 학생은 초 3~4학년, 중 1학년, 고 1학년이다. 과목은 영어·수학·정보 등 3개다.

AI 디지털교과서를 사용하기로 선택한 학교는 이달 말까지 교과협의회와 학교운영위원 심의를 거쳐 사용할 교과서를 선정해야 한다.

AI 디지털교과서 구독료는 시교육청 예산 규모 안에서 전액 지급한다. 구독료 상승으로 인한 부족분은 교육부에서 지원한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12월 AI 디지털교과서 실물 전시회를 개최하고, 교원들이 검정받은 AI 디지털교과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지난해 초·중·고 교원 5112명을 대상으로 AI 디지털교과서 연수를 진행했다. 올해는 AI 디지털교과서의 효과를 높이고 학생 맞춤형으로 활용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디지털 리터러시와 인공지능 활용 역량 강화는 미래사회를 대비하기 위한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다양성을 갖춘 맞춤형 미래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광주지부는 시교육청의 이 같은 조처에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근 본 매물이 없습니다.